현행 시행 일자 : 2023.11.2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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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개인정보 처리방침은 회사의 웹사이트(https://www.jusikin.co.kr)의 제반 서비스에 적용되며, 다른 웹사이트에서 제공되는 서비스에 대해서는 별개의 개인정보처리방침이 적용될 수 있습니다. 본 개인정보 처리방침에서 "개인정보 처리"란 개인정보를 수집, 생성, 연계, 연동, 기록, 저장, 보유, 가공, 편집, 검색, 출력, 정정(訂正), 복구, 이용, 제공, 공개, 파기(破棄), 그 밖에 이와 유사한 행위를 말합니다.

 

1. 개인정보의 수집 ∙ 이용 목적 및 항목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는 별도의 회원가입 절차 없이 자유롭게 컨텐츠에 접근할 수 있습니다. 회사의 회원제 서비스 이용을 위해 수집 ∙ 이용하는 개인정보는 다음의 목적 이외의 용도로는 이용되지 않으며, 목적 변경 시 별도의 동의를 받는 등 필요한 조치를 이행합니다.

1) 회사는 텍스트, 이미지 등의 개인정보를 수집 및 이용할 수 있습니다. 회사가 수집하는 정보 및 보유기간에 대한 상세한 내용은 아래 표와 같습니다.
2) 수집한 개인정보는 법령에 따른 개인정보 이용·보유기간 또는 정보주체로부터 개인정보를 수집 시에 동의 받은 개인정보 이용·보유기간 내에서 처리 및 보관합니다.
3) 회사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국세기본법, 전자금융거래법 등 관련 법령에 따라 주민등록번호 및 은행 계좌번호의 수집∙보관이 불가피한 경우에는 회원에게 사전 고지하여 정보를 수집할 수 있습니다.
4) 회사는 회원의 기본적 인권을 침해할 우려가 있는 민감한 정보(인종 및 민족, 사상 및 신조, 출신지 및 본적지, 정치적 성향, 범죄기록, 건강 상태 등)는 회원의 동의 또는 법령의 규정에 의한 경우 이외에는 수집하지 않습니다.

서비스 이용 시 수집되는 정보 및 보유기간은 다음과 같습니다.

구분 수집항목 수집 및 이용목적 보유 및 이용기간
회원가입 이메일 주소, 비밀번호 서비스 이용 및 상담, 환불 및 문의 회신, 맞춤형 서비스 제공 및 서비스 개선을 위한 분석 등

회원탈퇴 및 목적 달성 시까지

구매인증을 위해 입력한 휴대전화 인증 정보는 회원 탈퇴 후에도 보관합니다.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등 관련 법령의 규정에 따라 거래 관계 확인을 위해 개인정보를 일정기간 보유 할 수 있습니다.

간편가입

카카오 : ID 회원식별자정보, 이메일
네이버 : (필수)이메일
애플 : (선택)이메일
휴대전화 인증 이름, 휴대전화 번호 본인 확인, 회원제 서비스 이용 및 상담 등을 위해 회원정보로 등록/관리
고객 문의 이름, 이메일 (비회원) 문의자 확인, 문의에 대한 회신 등의 처리
서비스 이용 시 생성되어 수집되는 정보 서비스 이용 기록, 접속 로그, IP, 쿠키, 단말기 정보(제조사, OS종류, 버전) 이상행위 탐지 및 서비스 개선을 위한 분석, 이용자의 관심, 개인 맞춤서비스를 제공
수익인증 사진(선택) 수익인증 게시물 작성, 이벤트 제공

 

2. 개인정보 수집 방법

1) 회원가입 및 서비스 이용 과정에서 이용자가 개인정보 수집에 대해 동의를 하고 직접 정보를 입력하는 경우, 해당 개인정보를 수집합니다.
2) 고객센터를 통한 상담 및 본인확인 업무 시 회원이 직접 제공하는 과정에서 메일, 전화 등을 통해 이용자의 개인정보가 수집될 수 있습니다.

3. 개인정보 보유 및 이용 기간

1) 회사는 법령에 따른 개인정보 처리·보유기간 또는 이용자로부터 개인정보의 수집 시에 동의받은 개인정보 처리·보유기간 내에서 개인정보를 처리·보유합니다.
 - 회원 정보: 회원탈퇴 시까지
 - 비회원 정보: 업무 목적 달성 시까지
 - 서비스 제공: 서비스 공급완료 및 관련 비용결제∙정산 완료시까지
2) 회원에서 탈퇴한 후 회원 재가입, 임의해지 등을 반복적으로 행하여 회사가 제공하는 할인쿠폰, 이벤트 혜택 등으로 경제상의 이익을 취하거나 이 과정에서 명의를 무단으로 사용하는 편법과 불법행위를 하는 회원을 차단 하고자 휴대전화 인증 정보는 회원 탈퇴 후 6개월 동안 보관합니다.
3) 단,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등 관련 법령의 규정에 따라 거래 관계 확인을 위해 개인정보를 일정기간 보유 할 수 있습니다.

법령 항목 기간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계약 또는 청약철회 등에 관한 기록 5년
대금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5년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 처리에 관한 기록 3년
전자금융거래법 전자금융 거래에 관한 기록 5년
통신비밀보호법 서비스 이용 관련 개인정보(로그기록) 3개월

 

4. 접근권한에 대한 안내

① 회사는 모바일 앱 서비스를 위하여 아래와 같이 고객의 이동통신단말기 내 정보 및 기능에 접근·이용할 수 있습니다.
 - (필수) 기기 및 앱기록 : 기기식별 및 앱상태(버전)확인 목적
 - (선택) 카메라/마이크/사진: 수익인증 게시글 작성시 파일 첨부
 - 외부 저장소: 수익인증 게시글 작성시 파일 첨부(Android)
② 필수 접근항목은 앱설치시 또는 최초 실행시 안내하며, 선택 접근항목은 해당 서비스 최초 이용시 별도의 동의를 받습니다. 선택 접근항목의 경우 운영체제의 버전에 따라 동의를 받는 방법이 다를 수 있으나, 접근을 거부하더라도 기본 서비스 이용에 제한이 없습니다.

5. 개인정보의 제3자 제공

①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명시한 범위 내에서만 처리하며, 정보주체의 동의, 법률의 특별한 규정에 해당하는 경우에만 개인정보를 제 3 자에게 제공합니다
② 보다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고객의 개인정보를 제휴사에게 제공하거나 공유할 수 있습니다.

제공받는 자 제공목적 제공하는 개인정보 항목 개인정보 보유 및 이용기간
구글애널리틱스 사용 성 분석을 통해 서비스 개선 및 운영에 참고 방문 횟수, 특정 기능 사용 여부 등 서비스 사용에 따라 발생하는 생성 정보

회원 탈퇴 시 또는 위탁계약 종료 시, 또는 회사의 개인정보의 보유 기간이 경과하거나 개인정보의 처리 목적 달성, 해당 서비스의 폐지, 사업의 종료 등 그 개인정보가 불필요하게 되었을 때까지

 

6. 개인정보처리의 위탁

회사는 고객의 동의 없이 고객의 정보를 외부업체에 위탁하지 않습니다. 향후 그러한 필요가 생길 경우, 위탁 대상자와 위탁업무 내용에 대해 고객에게 통지하고 필요한 경우 사전동의를 받도록 하겠습니다.

 

7. 개인정보의 파기

① 회사는 개인정보 보유 기간의 경과, 처리목적 달성 등 개인정보가 불필요하게 되었을 때는 지체없이 해당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② 이용자로부터 동의받은 개인정보 보유 기간이 지나거나 처리목적이 달성되었음에도 불구하고 법령에 따라 개인정보를 계속 보존하여야 하는 경우에는, 해당 개인정보를 별도의 데이터베이스(DB)로 옮기거나 보관장소를 달리하여 보존합니다.
③ 개인정보 파기 방법
- 전자적 파일 형태로 저장된 개인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도록 영구 삭제
- 종이 문서에 기록·저장된 개인정보는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소각

 

8.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 조치

회사는 개인정보보호법 제29조에 따라 다음 각 호와 같이 안전성 확보에 필요한 관리적∙기술적∙물리적 조치를 하고 있습니다.

① 관리적 조치
 - 내부관리계획 수립 : 회사는 회사가 처리하는 개인정보의 안전한 관리를 위하여 내부관리계획을 수립하여 시행하고 있습니다.
 - 개인정보취급자의 최소화 및 교육 : 회사는 개인정보 취급자를 업무 수행에 필요한 최소한으로 제한하며, 개인정보 취급자에 대한 교육 등 관리적 조치를 통해 개인정보보호의 중요성을 인식시키고 있습니다.

② 기술적 조치
 - 개인정보처리시스템 접근권한 관리 : 개인정보를 처리하는 데이터베이스시스템에 대한 접근권한의 부여, 변경, 말소를 통하여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 통제를 위하여 필요한 조치를 하고 있으며 침입차단시스템을 이용하여 외부로부터의 무단 접근을 통제하고 있습니다.
 - 개인정보의 암호화 : 회사는 이용자의 고유식별정보 등의 개인정보를 안전한 암호알고리즘에 의해 암호화하여 저장 및 관리하고 있습니다.
 - 해킹 등에 대비한 기술적 대책 : 회사는 해킹이나 컴퓨터 바이러스 등에 의해 이용자의 개인정보가 유출되거나 훼손되는 것을 막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의 훼손에 대비해서 자료를 백업하고 있고, 최신 백신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이용자들의 개인정보나 자료가 누출되거나 손상되지 않도록 방지하고 있으며, 암호화 통신 등을 통하여 네트워크상에서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전송할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③ 물리적 조치
-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가 유출되거나 훼손되는 것을 막기 위해 외부로부터 접근이 통제된 구역에 시스템을 설치하고 있으며, 출입통제 절차를 수립∙운영하고 있습니다.

 

9. 이용자 및 법정대리인의 권리ㆍ의무와 행사방법

① 이용자는 회사에 대해 언제든지 개인정보 열람·정정·삭제·처리정지 요구 등의 권리를 행사할 수 있습니다. 다만, 개인정보 보호법 제35조 제4항, 제36조 제1항, 제37조 제2항 등 관계 법령에서 정하는 바에 따라 이용자의 개인정보 열람·정정·삭제·처리정지 요구 등의 권리 행사가 제한될 수 있습니다.

② 이용자의 권리 행사는 개인정보 보호법 시행령 제41조 제1항에 따라 서면, 전자우편, FAX 등을 통하여서 하실 수 있으며, 회사는 이에 대해 지체 없이 조치하겠습니다

③ 제1항에 따른 권리 행사는 이용자의 법정대리인이나 위임을 받은 자 등 대리인을 통하여서 하실 수 있습니다. 이 경우 “개인정보 처리 방법에 관한 고시” 별지 제11호 서식에 따른 위임장을 제출하여야 합니다.

④ 개인정보의 정정 및 삭제 요구 시 다른 법령에서 그 개인정보가 수집 대상으로 명시되어 있는 경우에는 그 삭제를 요구할 수 없습니다.

⑤ 회사는 이용자 이용 권리에 따른 열람의 요구, 정정·삭제의 요구, 처리정지의 요구 시 열람 등 요구를 한 자가 본인이거나 정당한 대리인인지를 확인합니다.

 

10. 자동 수집되는 개인정보 및 거부에 관한 사항

회사는 이용자의 서비스 편의를 제공하기 위해 이용정보를 저장하고 수시로 불러오는 ‘쿠키(cookie)’를 사용합니다. 쿠키는 웹사이트가 고객의 컴퓨터 브라우저(인터넷 익스플로러 등)에 전송하는 소량의 정보입니다.

① 쿠키의 사용 목적
- 쿠키를 통해 이용자가 선호하는 설정 등을 저장하여 이용자에게 더욱 빠른 웹 환경을 지원하며, 편리한 이용을 위해 서비스 개선에 활용합니다. 이를 통해 이용자는 더욱 손쉽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게 됩니다.

② 쿠키의 설치, 운영 및 거부
 - 이용자는 쿠키 설치에 대한 선택권을 가지고 있으며, 언제든지 이러한 쿠키의 저장을 거부하거나 삭제할 수 있습니다.
 - 쿠키의 설정은 웹브라우저별 옵션 선택을 통해 ①모든 쿠키를 허용, ②쿠키가 저장될 때 마다 확인,
 - 이러한 쿠키의 설정 방법은 웹브라우저에 따라 차이가 있으므로, 자세한 사항은 각 브라우저별 도움말을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 Internet Explorer : 도구 메뉴 선택 > 인터넷 옵션 선택 > 개인정보 탭 클릭 > 개인정보처리 수준 설정
 - Chrome : 설정 메뉴 선택 > 고급 설정 표시 선택 > 개인정보-콘텐츠 설정 선택 > 쿠키 수준 설정
 - firefox : 옵션 메뉴 선택 > 개인정보 선택 > 방문기록-사용자 정의 설정 > 쿠키 수준 설정
 - safari : 환경설정 메뉴 선택 > 개인정보 탭 선택 > 쿠키 및 웹 사이트 데이터 수준 설정
 - 단, 쿠키의 저장을 거부하였을 경우에는 로그인이 필요한 서비스 등 일부 서비스 이용에 어려움이 있을 수 있습니다.

 

11. 행태정보의 관리

행태정보란 웹사이트 방문 이력, 구매 및 검색 이력 등 이용자의 관심, 흥미, 기호 및 성향 등을 파악하고 분석할 수 있는 온라인상의 이용자 활동정보를 말합니다.
회사는 상품, 서비스 개발 및 고객분석, 이용 행태에 따른 서비스 제공 등을 위해 행태정보를 처리하고 있습니다.

※행태정보의 수집을 위해 구글애널리틱스를 이용하고 있습니다.

 

12. 개인정보 보호 책임자 및 담당 부서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개인정보 민원처리 담당부서
성명 : 정연수
직책 : 주식인 운영 총괄
연락처 : 02-761-0507
부서명 : 개인정보보호파트
연락처 : 02-761-0507

 

13. 개인정보 열람청구

① 이용자는 언제든지 이용자 본인의 개인정보를 열람하거나 정정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정보주체의 개인정보 열람 청구가 신속하게 처리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② 개인정보 열람 청구는 본 처리방침 제11조의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또는 개인정보 민원처리 담당부서에 서면/전자우편/전화로 요청하실 수 있으며, 회사는 요청을 받은 경우 본인확인 절차를 거쳐 지체없이 조치하겠습니다.

 

14. 권익침해 구제방법

개인정보 침해로 인한 구제를 받기 위하여 개인정보분쟁조정위원회 등에 분쟁해결이나 상담 등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이 밖에 기타 개인정보 침해의 신고, 상담에 대하여는 아래의 기관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 개인정보 침해신고센터 (한국인터넷진흥원 운영) : (국번없이) 118 / privacy.kisa.or.kr
▶ 대검찰청 : (국번없이) 1301 / www.spo.go.kr
▶ 경찰청 : (국번없이) 182 / www.ecrm.police.go.kr
▶ 개인정보분쟁조정위원회 : 1833-6972 / www.kopico.go.kr

 

15. 개인정보처리방침 변경

회사가 개인정보처리방침을 변경하는 경우에는 변경 및 시행의 시기, 변경된 내용을 지속적으로 공개하며, 변경된 내용은 이용자가 쉽게 확인할 수 있도록 변경 전·후를 비교하여 공개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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