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전 시행 일자 : 2018.12.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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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인정보 처리방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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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수익인증 이미지 (서비스 가입 후 이용자가 선택적으로 입력)

(3) 서비스 이용 과정이나 사업처리 과정에서 자동으로 생성되는 정보
- 서비스 이용 기록, 방문횟수, 특정 기능 사용 여부 정보, 접속 로그, 쿠키, 접속 IP 정보, 결제기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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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개인정보의 처리 목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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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서비스 제공과 회원자격 유지·관리, 유로 서비스 구매 및 이용 시 요금 정산

(2) 회원 가입의사 확인, 회원, 이용자의 본인식별 및 연령제한 서비스 제공, 서비스 부정이용, 불량회원 부정이용 방지, 만 14세 미만 아동 개인정보 수집 시 법정 대리인 동의여부 확인, 법정 대리인 권리행사 시 본인 확인

(3) 통계학적 특성 분석에 기반한 개인 맞춤형 서비스 추천
(4) 기타 새로운 정보의 소개 및 고지 또는 공지사항 전달, 본인 의사 확인, 서비스에서의 본인 식별 또는 인증 등 고객 관리, 서비스 관련 문의 및 불만사항 처리 등

(5) 신규 서비스(제품) 개발 및 맞춤 서비스 제공, 이벤트 및 광고 성 정보 제공 및 참여기회 제공, 인구통계학적 특성에 따른 서비스 제공 및 광고 게재, 서비스의 유효성 확인, 서비스 이용기록 및 접속빈도 파악 또는 분석 또는 회원의 서비스 이용에 대한 통계, 프라이버시 보호 측면의 서비스 환경 구축, 서비스 개선 또는 마케팅 및 광고 등에 활용.

(6) 해킹/사기 관련 사고 조사 및 기타 법령상 의무이행 등에 따른 정당하고 합법적인 수사요청 시 자료제공


3. 개인정보 보유 및 이용 기간
개인정보는 고객의 서비스의 이용 기간에만 활용되며, 회원 탈퇴 시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단, 내부 방침에 의해 고객에게 개인정보 보관기간에 대해 별도의 동의를 얻은 경우, 또는 법령에서 일정 기간 정보보관 의무를 부과하는 경우에는 해당 기간 동안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보관합니다.
(1) 부정 이용 방지를 위한 보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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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관련 법령에 의한 보유
상법,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등 관련 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일정 기간 정보를 보유해야 할 필요가 있을 경우 법령이 지정한 기간 동안 보유

가. 계약 또는 청약철회 등에 관한 기록 보유: 5년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나. 대금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보유: 5년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다. 소비자 불만 또는 분쟁 처리에 관한 기록 보유: 3년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라. 본인확인에 관한 기록 보유: 6개월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마. 방문에 관한 기록 보유: 3개월 (통신비밀보호법)

(3) 개별적으로 회원의 동의를 받은 경우


4. 고객 및 법정대리인의 권리와 행사 방법
(1) 개인정보의 열람 및 수정 요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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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개인정보의 삭제(회원탈퇴), 수집 및 이용동의 철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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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오류에 대한 정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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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 만 14세 미만 아동의 경우
만 14세 미만 아동의 경우, 법정대리인은 아동을 대리하여 아동의 개인정보를 조회, 열람하거나 수정할 권리, 수집 및 이용 동의를 철회할 권리, 탈퇴, 오류 정정 청구할 권리를 가집니다.


5. 개인정보의 파기절차 및 방법
개인정보는 회원탈퇴, 서비스 종료, 고객에게 동의 받은 개인정보 보유기간의 도래와 같이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된 개인정보는 재생이 불가능한 방법으로 파기하고 있습니다. 회사의 개인정보 파기절차 및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파기절차 및 시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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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파기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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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개인정보 유효기간제’에 따라 1년간 서비스를 이용하지 않은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별도로 분리 보관 또는 파기하여, 분리 보관된 개인정보를 4년간 보관 후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6. 개인정보의 제3자 제공
(1)회사는 회원의 개인정보를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 목적'에서 명시한 범위 내에서만 사용하며, 그 범위를 초과하여 이용하거나 타인 또는 타기업/기관에게 제공하지 않습니다. 단, 서비스의 목적상 필수적으로 필요한 경우 주의를 기울여 아래 대상자에게 개인정보를 제공합니다.

가, 서비스 사용자 외 다른 회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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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 제휴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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라. 수사기관이 수사 목적으로 정해진 절차와 방법에 따라 요구한 경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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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 개인정보처리의 위탁
회사는 고객의 동의 없이 고객의 정보를 외부업체에 위탁하지 않습니다. 향후 그러한 필요가 생길 경우, 위탁 대상자와 위탁업무 내용에 대해 고객에게 통지하고 필요한 경우 사전동의를 받도록 하겠습니다.


8. 개인정보보호를 위한 기술적, 관리적, 물리적 보호대책
회사는 고객의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관리하기 위하여 최선을 다하며 정보통신망법 및 개인정보보호법에서 요구하는 사항을 철저히 준수하고 있습니다. 회사의 과실로 개인정보의 상실, 유출, 변조, 훼손이 유발된 경우 회사는 즉각 이용자에게 사실을 알리고 적절한 대책과 보상을 강구할 것입니다. 개인정보보호를 위한 기술 및 관리적 대책은 아래와 같습니다.

(1) 기술적 대책
“회사”는 해킹이나 컴퓨터 바이러스 등에 의해 회원의 개인정보가 유출되거나 훼손되는 것을 막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의 훼손에 대비해서 자료를 수시로 백업하고 있으며, 최신 백신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이용자들의 개인정보나 자료가 유출되거나 손상되지 않도록 방지하고 있고, 개인정보는 비밀번호에 의해 보호되며 중요한 데이터는 암호화 알고리즘에 의해 보호되고 있습니다. 시스템적으로 보안성을 확보하기 위한 가능한 모든 기술적 장치를 갖추려 노력하고 있습니다. 단, 이용자 본인의 부주의나 인터넷상의 문제로 ID, 비밀번호, 생년월일 등 개인정보가 유출되어 발생한 문제에 대해 회사는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2) 관리적 대책
가. 개인 정보 접근 권한 자 최소화
회사는 개인정보관련 취급 직원을 담당자에 한정시키고 있으며 개인 정보에 접근을 위한 별도의 비밀번호를 부여하여 정기적으로 갱신하고 있습니다.

나. 개인정보 관리 관련 내부 교육 강화
회사는 내부 직원에 대한 수시 교육을 통하여 회사의 개인정보처리방침의 준수를 항상 강조하고 있습니다. 또한 신규직원 채용 시 정보보호서약서에 서명함으로 직원에 의한 정보유출을 사전에 방지하고 개인정보처리방침에 대한 이행사항 및 직원 준수여부를 감시하기 위한 내부 절차를 마련하여 지속적으로 시행하고 있습니다.

다. 개인정보보호전담기구의 운영
회사는 사내 개인정보보호전담기구 등을 통하여 회사의 개인정보처리방침의 이행사항 및 담당자의 준수여부를 확인하여 문제가 발견될 경우 즉시 수정하고 바로 잡을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단, 이용자 본인의 부주의나 인터넷상의 문제로 아이디, 비밀번호, 주민등록번호 등 개인정보가 유출되어 발생한 문제에 대해 회사는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9. 고객의 권리와 의무
고객은 개인정보를 최신의 상태로 정확하게 입력하여 불의의 사고를 예방해 주시기 바랍니다. 입력한 부정확한 정보로 인해 발생하는 사고의 책임은 고객에게 있으며 타인 정보의 도용 등 허위정보를 입력할 경우 회원 자격이 상실될 수 있습니다.
회사는 타인의 이메일 주소, Kakao Talk, Naver 등 제휴업체 ID 또는 기타 개인정보를 도용하여 회원가입 한 자 또는 서비스를 이용한 자를 발견한 경우 지체 없이 해당 아이디에 대한 서비스 이용 정지 또는 회원 탈퇴 등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회사는 고객 개인의 실수나 기본적인 인터넷의 위험성 때문에 일어나는 일들에 대해서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고객은 본인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자신의 ID와 비밀번호를 적절하게 관리하고 이에 대한 책임을 져야 할 의무가 있습니다. 또한 다른 사람이 추측할 수 있는 쉬운 비밀번호는 사용을 피하시기를 권장하며, 정기적으로 비밀번호를 변경하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10. 쿠키관련
회사는 쿠키(Cookie)를 설치, 운영하고 있고, 이용자는 이를 거부할 수 있습니다.

가. 쿠키란
쿠키란 웹사이트를 운영하는데 이용되는 서버가 이용자의 브라우저에 보내는 아주 작은 텍스트 파일로서 이용자의 컴퓨터에 저장됩니다.

나. 개인정보 관리 관련 내부 교육 강화
회사는 내부 직원에 대한 수시 교육을 통하여 회사의 개인정보처리방침의 준수를 항상 강조하고 있습니다. 또한 신규직원 채용 시 정보보호서약서에 서명함으로 직원에 의한 정보유출을 사전에 방지하고 개인정보처리방침에 대한 이행사항 및 직원 준수여부를 감시하기 위한 내부 절차를 마련하여 지속적으로 시행하고 있습니다.

다. 쿠키를 수집하지 못하게 거부하고 싶을 경우 거부방법
이용자는 쿠키 설치에 대한 선택권을 가지고 있습니다. 따라서 이용자는 웹 브라우저에서 옵션을 설정함으로써 모든 쿠키를 허용하거나, 쿠키가 저장될 때마다 확인을 거치거나, 모든 쿠키의 저장을 거부할 수도 있습니다. 다만, 쿠키 설치를 거부할 경우 웹 사용이 불편해지며 로그 인이 필요한 일부 서비스 이용에 어려움이 있을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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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인정보보호정책 시행일자: 2018. 12. 02